100번째 창문
ليس هناك ما هو صحيح ، كل شيء مسموح به Nothing is true, Everything is permitted.
큰 별Big Star의 크고 아름다운 재발매

파워 팝 명밴드인 빅 스타의 1,2집이 다시 단독 재발매된다고 합니다. 음... 단독으로 CD 재발매되는 건 처음이죠? 이 앨범들? 여튼 이걸 구입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살짝 고민이 들고 있는데 왜나하면 제가 이 앨범 합본을 SACD 하이브리드로 질렀기 때문입니다. 고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ACD 하이브리드보다 음질이 좋을 것인지? (혹은 SACD 하이브리드하고는 완전히 다른 리마스터링 소스인지?)
2. 음악이야 노다웃이지만, 다시 재장만할 정도로 리이슈만의 매력이 있는지? (이건 그렇게 큰 고민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런 고민을 해도 결론은 이거라능...
물론 음악은 말할 것 없이 좋습니다. 다만 처음 들었을때 틴에이지 팬클럽이나 위저 같은 요새 노이즈 파워 팝 생각하고 들었다가 당황했돠눈... 좀 더 클래식 팝-록 쪽에 가깝다고 할까요. (나중에 알아보니 칩 트릭이 그 쪽(노이즈 파워 팝)에 가깝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첫 앨범인 넘버 1 레코드를 많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Feel'이나 'Thirteen' 같은 트랙이 좋았던 것 같아요. 라디오 도시도 좋은 앨범이긴 하지만... 여튼 생각나서 들어보고 있습니다. 첫 인상보다는 천천히 들어보면서 좋아졌던 앨범들이라고 기억됩니다.

아 그리고 자매품으로 이 박스셋도 있습니다. 저 리이슈하고 같은 기획선상에 있는걸지도 모르겠습니다. 세 장의 정규 앨범(인지 잘 모르겠지만)+미발표곡+호화 박스셋이라는데 일단 잘 만들었다는 평이 대부분이네요.
....4CD에 65800원이면 싼거겠죠? (하지만 여전히 부담스러워요;;;)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